JavaScript

210929_canvas

요옫 2021. 9. 29. 16:07

<!DOCTYPE html>

<html>

<head>

<meta charset="UTF-8">

<title>Insert title here</title>

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
window.onload=function(){

 

  //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기위한 작업

  var can=document.getElementById("can1");

  

  //스윙의 graphics에 해당하는 것이 js에서는 context.. 그림을 그리는 메서드

  var context=can.getContext("2d");

  

  //선그리기

  context.lineWidth=5;  //선굵기

  context.strokeStyle="red";  //선색상

  context.lineCap="round";  //round,square

  

  //선그리기 시작

  context.beginPath();

  

  //원하는 위치로 이동..moveTo

  context.moveTo(10, 10);

  

  //선그리고 위치 이동해서 다시 선그리기..lineTo

  //삼각형

  context.lineTo(100, 10);

  context.lineTo(50, 100);

  context.lineTo(10, 10);

  

  //실제 선그리기 실행

  context.stroke();

  context.closePath();  //선그리기 끝

  

  //사각형 그려보기

  context.lineWidth=2;

  context.strokeStyle="magenta";  //선 색

  context.fillStyle="yellow";  //채우기색

  context.strokeRect(120, 10, 150, 100)  //테두리만 있는 사각형

  context.fillRect(300, 10, 150, 100); //채워져있는 사각형

  

  //글자

  context.lineWidth=1;

  context.strokeStyle="black";

  context.fillStyle="cyan";

  context.font="30px Comic Sans MS";  //글꼴지정

  context.strokeText("Hello",400,250);  //문장,위치지정

  

  //그림자

  context.shadowOffsetX=5;

  context.shadowOffsetY=5;

  context.shadowBlur=5;  //클수록 번져보임

  context.shadowColor="gray";

  context.fillText("Happy",100,150);  //문장,위치지정

  context.strokeText("HTML5",300,150);  //문장,위치지정

  

  //캔버스에 이미지 넣기

  ver image=new Image();

  

  image.src="../image/01.png";

 

  image.onload=function(){

  context.drawImage(image, 300, 300);

  context.save();

  }

}

</script>

 

</head>

<body>

<h2>Canvas에 그림을 그리는 방법</h2>

<canvas id="can1" width="500" height="500" style="border: 1px solid pink;"></canvas>

</body>

</html>

 
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10929_select,image,radio  (0) 2021.09.29
210929_jquery,canvas(그림판)  (0) 2021.09.29
210929_calendar  (0) 2021.09.29
210929_form,setInterval  (0) 2021.09.29
210928_image,onkeyup(위치변경)  (0) 2021.09.28